휠 모델링 예제의 최종형상은 위와 같이 보입니다.

 

학생들의 질문이 많았는데 다음 두가지 유형이었습니다.

 

(1) 라운딩을 하기 위해 엣지를 선택하는데 선택이 되지 않음

 

이 경우는 SweptBlend를 만들때 solid가 아닌 surface로 만든 것으로 추측됩니다. surface가 디폴트이므로 반드시 solid로 바꾸어야 합니다.

 

(2) 라운딩 생성에 실패하는 경우

암의 외륜측 라운딩을 생성할때 위쪽만 선택하면 성공하고 아래쪽까지 선택하면 실패하는 경우입니다. 이는 SweptBlend를 만들때 양끝 스케치에서 단면의 조각수가 맞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타원을 그릴때 짧은 X축 방향부터 클릭하면 후에 라운딩이 잘 됩니다. (학생이 알려줬습니다. 감사 ^^)

 

 

한번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마스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