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PC기반제어프로그래밍 실습
■ 실습을 위한 프로그래밍 기본 매뉴얼
■ 주차별 실습 내용
(1) 1주차. 3월 17일
프로그램 환경을 익히기 위한 간단 프로그램 작성. HelloWorld !! (동영상 강좌)
(2) 2주차. 3월 24일
자료형. 참조로서의 배열. 이벤트와 속성. 디자인타임과 런타임 (동영상 강좌)
(3) 3주차. 3월 31일
연산자. 요일판단. 비트연산자 (동영상 강좌)
(4) 4주차. 4월 7일
제어문. 소수계산, 두더지게임, 최소자승법 (동영상 강좌)
(5) 5주차. 4월 14일
메소드, 스트링, 한반도그리기, 몬테카를로알고리즘 (동영상 강좌)
(6) 6~7주차. 4월 21일
클래스. 클래스의 다형성 (동영상 강좌)
(7) 8주차. 5월 5일
Bitmap 이미지와 Pixel에 대한 이해. 간단한 픽셀 조작 (라벨링 제외) (동영상 강좌)
(8) 9주차. 5월 12일
윈도 그래픽스 (동영상 강좌)
(9) 10주차. 5월 19일
아두이노 기초실습. 시리얼 통신 (동영상 강좌)
(10) 11주차. 5월 26일
Serial 통신을 이용한 Arduino 보드의 모니터링 및 제어 (동영상 강좌)
(11) 12주차. 6월 2일
C#을 이용한 TCP 통신
(12) 13주차. 6월 9일
C#과 OpenCV를 이용한 간단한 이미지 프로세싱
(13) 14주차. 6월 16일
C# 메인에서 C++ dll의 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