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비주얼프로그래밍 과제리스트
(1) 그림과 같이 화면을 구성하고 다음과 같이 동작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 버튼으로 만든 ball이 우측 하단으로 이동한다.
- 벽에 부딪히면 반대로 움직인다. 상하좌우 4개의 벽에 대해 모두 반동한다.
- 빠르게/느리게 라디오 버튼 선택에 따라 움직이는 속도를 다르게 한다.
- 실행 화면을 캡쳐하여 구성 컨트롤 요소의 이름을 표기한 그림을 넣고, 소스를 넣은 보고서를 제출한다.
- 제출 기한 : 2013년 3월 20일 수업시간.
(2) 실습자료의 NBody 문서와 프로그램 프레임을 참조하여 다음 동영상처럼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 버튼을 누르면 행성이 만유인력에 의해 움직이는 모양을 애니메이션 하라.
- 실행 화면을 캡쳐하여 구성 컨트롤 요소의 이름을 표기한 그림을 넣고, 소스를 넣은 보고서를 제출한다.
- 제출 기한 : 2013년 3월 27일 수업시간.
(3) 다음의 지시사항과 같이 동작하는 비트조작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실습자료에 제시한 프로그램 골격을 참조한다.
- 실행 화면을 캡쳐하여 구성 컨트롤 요소의 이름을 표기한 그림을 넣고, 소스를 넣은 보고서를 제출한다.
- 제출 기한 : 2013년 4월 3일 수업시간.
(4) 몬테카를로 알고리즘에 의해 타겟 면적을 추정하는 프로그램이 아래와 같이 있다.
- 프로그램 소스가 실습자료에 있으며 이는 가로 100, 세로 100 크기의 사각형 타겟에 대한 예이다.
- 타겟 영역이 일반적 삼각형이 되도록 수정하라. 삼각형은 각자 일반적 형태로 정한다.
- 3꼭지점으로 삼각형이 주어졌을때 삼각형의 면적을 계산하는 방법과 어떤 점이 삼각형 내부인지 외부인지를 판단하는 방법을 프로그램 해 넣어야 한다.
- 프로그램 실행화면과 소스를 출력하여 레포트로 제출한다.
- 제출 기한 : 2013년 4월 17일 수업시간.
- 삼각형 면적을 구하는 공식은 아래와 같다. 이를 잘 응용하면 삼각형의 내외부 판단도 할 수 있다.
(5) 스트링에서 검색, 치환을 하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 자세한 지시사항은 첨부된 아래한글 문서를 참조한다. - 첨부된 프로그램 골격을 사용하라. (반드시!!!) - 프로그램 실행화면과 소스를 출력하여 레포트로 제출한다. - 제출 기한 : 2013년 4월 24일 수업시간. (6) 다음의 지시와 같은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프로그램의 원형은 실습자료에서 참조한다. - 프로그램 실행화면과 소스를 출력하여 레포트로 제출한다. - 제출 기한 : 2013년 5월 15일 수업시간.
(7) 다음의 지시와 같은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 프로그램 실행화면과 소스를 출력하여 레포트로 제출한다.
- 제출 기한 : 2013년 5월 22일 수업시간.
(8) 다음의 지시와 같은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 프로그램 실행화면과 소스를 출력하여 레포트로 제출한다.
- 제출 기한 : 2013년 5월 29일 수업시간.
(9) 다음의 지시와 같은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라벨링)
- 프로그램 실행화면과 소스를 출력하여 레포트로 제출한다.
- 제출 기한 : 2013년 6월 5일 수업시간.
←water.jpg(우측버튼클릭하여 다른이름저장)